일상생활

이사업체 어디를 선택할까? 영구크린 vs 통인익스프레스

Glomama 2022. 3. 16. 09:28

 

5월에 이사를 앞두고 있다. 한국에서의 이사가 거의 9년만 이라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네이버로 여러 사람들이 올려놓은 후기도 찾아보고 견적 비교 사이트도 들어가 보고 결국 영구크린과 통인익스프레스 둘 중에 한 곳으로 하기로 결정을 하고 날을 잡아 견적을 받았다.

 

* 25평->25평, 서울내 30-40분 거리로 이사, 5월 중 금요일

영구크린 통인익스프레스
5톤 / 남3 + 여1
기본청소 + 화장실 청소 물청소
사다리 23만 + 13만 = 36만
6톤 / 남3 + 여1
기본청소
사다리 24만 + 16만 = 40만
이사비용 120만 + 사다리 36만
총 156만원
이사비용 160만 + 사다리 40만
총 200만원

 

왜 이렇게 두 군데가 차이가 나나 봤더니 영구크린은 5톤 차 한 대이지만 통인은 5톤 차에 1톤 차가 추가로 필요하다고 봤다. 있는 짐에서 버리는 것도 많고 짐도 훨씬 더 줄어들 예정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아무래도 통인은 우리 짐을 더 많게 보셨나 보다. 두 분 다 친절하게 상담을 너무도 잘해 주셨고, 질문에 대한 설명도 꼼꼼하게 해 주셨다.

 

나는 영구크린을 선택하기로 마음먹었는데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사전 청소를 잘해주신다고 들었기 때문이다. 이사도 이사지만 청소를 엉망으로 해놓고 가는 이삿짐 업체가 많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영구크린은 꼼꼼히 잘해준다는 후기를 보았기 때문에 믿어 보기로 했다.

 

또, 이사를 진행해주시는 분들이 정직원이고 일용직을 쓰지 않는다고 하신다. 책임지고 잘해주실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제는 이사 전에 살금살금 버릴 짐을 또 열심히 버리고 정리하는 일이 남았다.

 

이사는 힘들지만 또 다른 분위기에서 새로운 시작이라는 기분이 들어서 설레기도 하다. 이사짐 업체는 상담하시는 분이 직접 이사를 하는 게 아니어서 어떤 이사팀이 배정되느냐에 따라 만족도의 차이가 있을 것 같다. 좋은 분들을 만나기를 기대해 봐야겠다.